해외여행

중국 장가계 4박 5일 패키지여행 ①편

은뭉이 2023. 9. 15. 22:05

안녕하세요 여행을 좋아하는 은뭉입니다
이번 여행지는 효도관광으로 유명한, 100년을 살아도 장가계를 안 갔다면 늙었다고 말 못 하는 그곳 중국의 장가계 (장자제)에 다녀왔습니다
4박 5일 패키지여행으로 다녀왔고 여행 후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 인천공항 -> 상해 푸동공항 -> 장가계 공항 ]

인천공항에서 상해 푸동공항을 경유하여 장가계 공항까지 가는 코스였습니다 각 2시간 15분 소요, 2시간 35분이 소요됩니다 환승이 매우 복잡했고 일반 탑승객들 따라가면 안 되고 transfer이라고 쓰인 곳으로 가 환승 명단이 있는 문으로 가야 합니다 중국 직원들 말이 다 다르기 때문에 굉장히 왔다 갔다 했고 또 단체비자를 발급받았기 때문에 패키지 인원들과 수속할 때 다 같이 해야 해서 오래 걸렸습니다 (입국 카드는 환승도 무조건 써야 합니다) 중국 직원들 굉장히 느렸고 환승시간 너무 촉박했습니다

[ 블루베이호텔 ]

그래도 무사히 환승 잘하여 장가계 공항에 도착하였고
공항에서 10분 정도의 거리 5성급 블루베이 호텔에 도착하였습니다
장가계에서의 일정은 굉장히 빡빡했습니다 6시에 조식을 먹고 7시에 일정 출발을 하였습니다 블루베이 호텔의 조식은 한국인들을 위한 한국식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음식이 잘 맞았습니다

[ 보봉호 ]

장가계에서의 첫 번째 일정은 보봉호입니다
아름다운 호수와 그윽한 주위 환경이 어울려 무릉원 수경 중의 대표작으로 뽑히는 곳입니다 선상에서 노랫소리도 듣고 여유롭게 유람선을 탑승하여 돌아다녔습니다

[ 십리화랑 ]

기이한 봉우리와 암석이 각양각색의 형상을 띄고 있어서 마치 한 폭의 거대한 산수화를 연상시키는 십리화랑에 방문하였습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편안하게 돌아다니며 경치를 감상했습니다 더운 여름이었지만 아이스크림 하나 먹으며 멋진 경치를 보고 있으니 행복하기만 한 순간이었습니다

[ 황금성 ]

장가계의 맛집, 한식요리사 자격증이 있는 분이 사장님이며 많은 패키지 분들이 여기로 다 모여 식사를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저도 3일 연속 이 식당을 방문해 매일 다른 메뉴를 먹었으며 첫날은 이곳에서 산채비빔밥과 된짱찌개를 먹었습니다 장가계 패키지는 효도관광 느낌이라 한식 위주의 식사였고 맛은 정말 한식느낌이었고 우리 입맛에 잘 맞았고 맛있었습니다 산을 보다 보니 산채 비빔밥이 무척 당겼는데 아주 탁월한 점심메뉴였습니다

[ 서부 옛 거리 ]

장가계 무릉도원의 옛 모습을 볼 수 있으며 특히 저녁에 아름다움을 자랑한 서부 옛 거리는 코로나 시국 이후 완전 상가가 망해서 아무것도 안 남았었습니다 장가계는 주로 관광지라 관광객들 위주로 상가와 식당이 운영되었었는데 코로나가 터지고 관광객들이 오지 않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게 되었다고 합니다 다시 여행이 조금씩 풀리기 시작하며 다시 회복하고 있다고 합니다

[ 백룡 엘리베이터 ]

세계 유일의 절벽에 붙어있는 엘리베이터로 투명한 유리벽으로 되어있어 밖의 풍경을 감상하며 올라갈 수 있습니다 타기 전 중국인들의 새치기와 밀치기를 주의해야 하며 엘리베이터는 꽤 높고 꽤 빨리 올라가니 꼭 멋진 풍경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양가계를 넘어가게 되면 이곳은 한 폭의 그림 같으며 험준한 산세로 정평이 나 있기도 합니다 또 많은 원숭이들이 반겨주는데 원숭이들이 귀여워 보이지만 굉장히 사납기 때문에 봉투나 먹을 것을 들고 다니면 다 뺏긴다고 하니 주의하며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원가계의 길고 긴 봉우리 형상들은 영화 아바타의 모티브 배경이 되는 곳이라고 합니다 아름다운 절경들을 관광할 수 있는 대표적 관광지입니다

원가계

[ 공중정원 ]

선택관광으로 가게 된 공중정원은 장가계 원주민들의 삶의 터전으로 밭을 만들어 생계를 이어갔지만, 그 위치가 아름답고 백룡엘리베이터도 정면에서 볼 수 있는 장관이라 관광지중 인기 있는 지역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전기차를 타고 원주민들 삶을 구경하며 경치를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장가계에 오길 잘했다는 생각을 정말 많이 했으며
멋진 장관들을 구경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장가계는 1년 중 300일이 비가 오는 지역이라고 하지만 다행히 여행 중에 비가 오지 않아 더 많은 추억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다음 장가계 패키지여행 포스팅도 기대해 주시고 이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부탁드립니다